저자 : 신원석
저자 소개
인간과 공존하는 환경에서 필요한 로봇의 구동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기여하고자 하는 연구자입니다.
최종 꿈은 높은 작업 효율을 가지면서 동시에 유연한 관절의 특성을 내재적으로 구현한 높은 물리적 지능을 가진 로봇의 구현입니다.
이를 위해서 고강성 및 고역구동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로봇 감속기의 모델링, 해석 및 설계에 집중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학력 / 경력 정보
활동내역
논문
A low backlash and highly efficient gearbox for robot actuator
논문
Ankle dorsiflexion assistance of patients with foot drop using a powered ankle-foot orthosis to improve the gait asymmetry
논문
Stiffness-Switchable Hydrostatic Transmission Toward Safe Physical Human–Robot Interaction
논문
Switchable compliant actuator with fast stiffness modulation and energy efficient power transmission
논문
(A)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for physically interacting robot
논문
A passively adaptable toroidal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combined with twisted string actuator
논문
A safe and rapidly switchable stiffness hydrostatic actuator through valve-controlled air springs
논문
Power transmission design of fast and energy-efficient stiffness modulation for human power assistance
논문
Human elbow motor learning skills of varying loads: Proof of internal model generation using joint stiffness estimation
논문
Proof-of-concept of a pneumatic ankle foot orthosis powered by a custom compressor for drop foot correction
논문
Characterization of spastic ankle flexors based on viscoelastic modeling for accurate diagnosis
논문
Recognition of walking environments and gait period by surface electromyography
저자의 다른 글 보기
인간중심생산기술 2025;2(1):32-35. Published online: Nov, 30, -0001
로봇이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작업을 수행하면서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서는 높은 강성과 역구동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연구는 고강성과 고역구동성을 동시에 구현가능한 컴파운드 유성감속기 설계를 제공한다. 구동 시 양 방향 구동 효율의 모델링에 기반한 역 구동 성능에 대한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유효 회전 관성을 얻었다. 다음으로 컴파운드 유성 감속기의 각 기어 쌍의 맞물림 과정에서 발생하는 백래쉬에 대한 이론적 모델링을 제시한다. 또한 앞서 언급한 효율과 백래쉬를 통합적으로 고려하여 제한된 백래쉬 조건 하에서 양 방향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알고리즘과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성능 검증을 위한 프로토타입 설계 까지 제공한다. 제안하는 고강성, 고역구동성 동시 구현 및 저 백래쉬 컴파운드 유성 기어의 설계 프레임워크를 통해 높은 작업효율과 안전한 물리적 인간 로봇 상호작용이 가능한 로봇 구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키워드 로봇 구동기, 감속기, 고 효율, 고 역구동성, 저 백래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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